Windows 3.0 (1999)과 3.1, Windows ME 등에 탑재되었던 파일 관리자(File Manager)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앱으로 등장했습니다.
파일 매니저는 아주 오래 전의 윈도우 버전에 기본 탑재된 퍼스트 파티 응용 프로그램이지만, 지금은 파일 탐색기에 의해 더 이상 탑재되지 않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런 점에서 윈도우 10의 스토어에 등장했다는 것은 조금 뜬금없긴 합니다. 그것도 게시자가 Microsoft Corporation, 즉 공식적으로 릴리스되었다는 것입니다.
사실 스토어에 출시되기 이전에도 2018년 4월 6일 GitHub에서 공개되었으며, 몇가지 자잘한 개선은 물론 최신 윈도우에서 말끔하게 구동될 수 있도록 64비트 빌드까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파일 관리자는 현재의 파일 탐색기와 비슷한 구조로 되어있지만, 한 창에 여러 탭을 동시에 보이게 하는 것 처럼 몇가지 소소한 장점들이 있었습니다.
사실 옛 감성이 아니고서야 지금에 와서 굳이 사용해볼 일은 없을 것입니다. 이전의 윈도우의 모습을 조금이나마 체험해보고 싶다면 재미삼아 설치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INSTALL_FAILED_INSUFFICIENT_STORAGE 문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에뮬레이터를 실행하고 개발중인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려 하면 로그 창에 아래와 같이 표시되면서…
리눅스 명령어 - kill, killall 리눅스 kill 명령어는 특정 프로세스를 종료해주는 명령어입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는…
JavaScript는 역사가 긴 스크립트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세월이 흐르면서 많은 자바스크립트 표준이 만들어졌고, 현재는 많은 문법적…
NodeJS 테스트 프레임워크인 Mocha는 비동기 테스트를 지원합니다. 간혹 특정 테스트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언제부턴가 윈도우 11을 처음 설치할 때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계정 로그인을 강제로 요구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