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oTC
microsoft-surface-pro-7-screenshot-3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7 공개, 가격 및 출시일 정보

서피스 프로 7 공개

마이크로소프트는 한국시간 2019년 10월 2일 오후 11시경, 마이크로소프트 이벤트 세션을 열어 새로운 서피스 제품군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이날은 기존 서피스 제품은 물론 새로운 라인업까지 대거 공개하며 사용자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날 이벤트는 수많은 신제품 공개도 중요했지만, 새로운 폴더블 디바이스 라인업인 서피스 네오(폴더블 PC)와 서피스 듀오(폴더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를 함께 공개하면서 삼성, 화웨이 등에 이어 폴더블 시장에 합류했다는 것을 강조시켰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저의 최대 관심사인 서피스 제품군 중 서피스 프로 7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어떤 것이 달라졌을까?

microsoft-surface-pro-7-screenshot-4

서피스 프로 7은 기존 서피스 프로 6와 거의 동일한 디자인과 기능이 들어갑니다. 12.3인치 픽셀센스 디스플레이와 돌비 오디오 프리미엄 스피커 탑재, 시그니처 타입 커버와 동일한 스펙의 서피스 펜, 블랙과 플래티넘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이렇듯 혁신적이다 싶은 변경점은 없지만, 기존 제품의 몇가지 단점을 보완하고 CPU를 갱신했다는 점에서 크고 작은 개선들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서피스 프로 7에는  와이파이 6이 탑재되었습니다. 기존 와이파이를 크게 개선한 새로운 표준이며 네트워크 안정성과 속도가 크게 증가하게 됩니다.

microsoft-surface-pro-7-screenshot-1

또한 쿼드코어가 장착된 10세대 인텔 코어가 사용되어 약 40%의 퍼포먼스 및 그래픽 처리 향상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매번 CPU가 갱신될 때 마다 사실상 큰 체감이 들지 않고는 하는데, 과연 이번 10세대 CPU에서는 실제로 체감이 될지 기대해 볼 만 합니다.

서피스 사용자들이 반가워할 이번 제품의 가장 큰 변화는 USB TYPE-C 입출력 단자의 탑재입니다. C 타입 USB의 지원은 여러 케이블을 사야 할 필요성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와 높은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여러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정확히 포트가 몇개인지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1~2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존의 USB Type-A(일반적으로 쓰이는 USB) 포트 또한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USB TYPE-C의 지원과는 달리 썬더볼트 3(Thunderbolt 3)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microsoft-surface-pro-7-screenshot-2

아쉽게도 무게는 이전작 보다 약 5~10g정도 무거워진 듯 합니다. 공식적인 배터리 사용시간은 13.5시간에서 10시간으로 줄어들었습니다. 디스플레이 베젤 또한 얇아지지 않았구요. 때문에 이번에도 미디어용으로 태블릿으로 사용하기에는 아이패드만큼의 편안함을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서피스 프로 7 가격 및 출시일

서피스 프로 7은 2019년 10월 22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가격은 i5, 8GB RAM, 256GB 모델 기준 $749 (한화 약 91만원)부터 시작하며 i7 16GB RAM, 1TB의 최고사양 모델은 $2,299 (한화 약 280만원)입니다. 기존 제품의 가격대를 유지하면서도 i5 최저가 모델은 살짝 저렴해진 듯 합니다.

 

 

서피스 프로 7 한국 출시일 정보

서피스 프로 7은 아직 한국 출시에 대한 별다른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국내 공식 사이트가 준비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공식 발표된 뉴스가 없어서 한국 시장의 정확한 출시일을 알 수 없는 상태입니다. 지난 제품인 서피스 프로 6이 몇개월 뒤에 출시한 것으로 보면 이번 제품도 조금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었나요?

댓글 남기기

avatar
error: 경고: 무단 콘텐츠 복사 및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해해주셔서 감사합니다.